유통 사업부

국제미용협동조합의 유통사업부는
조합의 회원사와 조합원 사이의 좋은 제품과 서비스들에 대한 상호 연계할 수 있는 교량의 역할을 담당합니다.
회원사의 제품들 중 좋은 제품들을 소개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조합원들이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

  1. 신제품 우선 사용
    (1) 제품에 대한 사전 평가 후 제품의 구매 기회 제공
    (2) 조합 회원사의 신제품의 선구매 기회 제공
    (3) 우수 신제품의 우선 사용에 따른 경쟁력 제고효과

  2. 우수 제품의 공동 구매
    (1) 공동 구매의 경우
          – 고가로 인해 개인 및 영세 사업자 구매 불가의 경우
          – 대량 또는 일정량을 구매 조건으로 하는 경우
    (2) 조합원 및 일반인 공동 구매 가능한 경합원과 일반인에 대한 차별된 조건 제시

  3. 신제품 개발에 대한 지원
    (1) 조합원의 제품 사용에 따른 제안 및 보완점 등에 대한 전달
    (2) 제품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사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