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R M 교육

국제미용협동조합의 CRM (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고객관계관리 ) 교육과정은
고객 관계를 향상시켜 경쟁력을 갖춘 조합원과 회원사 육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Business 에서 고객에게 만족을 주는 기업이나 사업자는 매우 강력한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고객과의 관계를 어떻게 형성하고 어떻게 경영에 반영할 것인가” 그 어떤 경쟁력 확보 수단보다 강력한 것입니다.
고객의 불만 소리, 가격, 접객, 편리함 속의 불편함, 그리고 부수적인 서비스 등의 고객 의견을 어떻게 수렴하고
어떻게 반영하여 고객을 감동시키고 고객의 충성도를 높여 경쟁력을 확보할 것인가에 대한 전략 수립과 시행은
그 어떤 것들보다 중요한 것입니다.